충남교육청·한국도로공사, 국토교통분야 인재 양성 업무협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12 18:03:3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2일 도교육청에서 국토교통분야 기술·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도로공사 아산천안건설사업단(단장 임철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술지식 습득을 위한 이론과 실습, 진로탐색을 위한 현장체험, 학생과 교사 대상 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 토목전공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국토교통분야 기술·기능 인재의 현장업무능력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업역량강화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도로공사 협력 건설기업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현장실무교육을 지원하고 채용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특성화고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로 약속해준 한국도로공사와 대우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은 4차 산업시대에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아갈 뛰어난 기술·기능인들로 성장해 나아가도록 우리 사회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임철훈 단장은 “우리나라 기술·기능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토교통분야 전문기술·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충남도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전문기술·기능 인재로서 능력을 높이기 위해 취업역량강화사업을 지원하고, 세계 기술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현장학습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