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유해 야생동물 피해 막는다
유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오는 28일까지 신청 접수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2-13 10:10:10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야생동물로 인한 농림 피해 예방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군은 전기목책기, 그물망, 울타리 등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을 설치하고자 하는 군민에게 농가당 최대 150만 원을 지원키로 하고 오는 2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지원은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과 더불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자연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지원 대상 농가는 매년 반복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의 농가 자부담에 동의하면서 시설물 설치의지가 강한 농가 1000㎡ 이상 농경지 보유 농가(연접필지 합산 가능) 등이며, 과수·화훼 및 특용작물 재배 농가 또는 피해가 큰 작물 재배 농가는 우선 지원대상이다.

군은 접수가 완료된 후 지원대상자를 결정해 다음 달 8일 통보할 계획이며, 지원대상에 선정된 농가는 4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한 후 5월에 사업비를 정산하면 된다.

아울러 군은 시설물 설치 후 5년 간 지원 목적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며, 시설물 설치 후 보조금의 교부 목적에 반해 시설물을 무단 철거하거나 훼손할 경우 지급된 보조금은 회수되니 유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을 통해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와 함께 이달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파종기 유해야생동물 포획단’을 운영해 야생동물로 인한 군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