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정보격차 해소하기 위한 시민정보화교육 무료 운영
- 직장인 야간과정 확대, 정보소외계층 별도 교육 신설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13 17:27:0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시민들의 정보능력을 향상시키고 시민 간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을 운영한다고 전헀다.

교육은 컴퓨터 기초과정 등 13개 과정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과정, 내 컴퓨터 100배 활용하기 등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직장인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야간반 교육을 30시간으로 확대하고 정보소외계층(장애인, 다문화가정, 저소득층)을 위한 별도의 교육 과정을 신설했으며, 눈높이에 맞는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사회적 약자와 정보소외계층의 정보화 능력 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도 지원한다.

교육은 오전반(9시~12시), 오후반(13시~15시), 야간반(19시~21시)으로 기수별 30명씩 모집하며, 수강료 및 교재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장소는 만 60세 미만은 시청 6층 정보화교육장에서 60세 이상은 노인복지관(본관, 남부분관),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은 신청자가 희망하는 장소에서 실시된다.

교육 신청은 각 해당 교육과정 개시 3주 전부터 접수마감일까지며,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https://goodedu.chungju.g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컴퓨터 기초과정 신청자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보화교육이 시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폭넓은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충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교육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정보통신과(☎043-850-531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