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피엔에프㈜ 경주공장 준공식 개최
전찬익 | 기사입력 2019-02-13 18:36:28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경주시는 산업용 소재 가공분야 국내1위 업체인 동양피엔에프㈜(대표이사 배효점)가 13일 강동면 강동일반산업단지에 경주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배효점 동양피엔에프㈜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 임직원, 사업관계자 및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동양피엔에프 경주공장 준공은 지난해 6월 20일 투자유치 MOU를 체결한 결과로 총170여억 원을 들여 금속 조립 구조재를 생산할 수 있는 첨단설비를 갖췄다.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위치한 동양피엔에프㈜는 1996년 설립된 후, 오랫동안 해외 기업의 독무대였던 산업용 소재가공분야의 기술 국산화에 노력했다.

이송원료의 원형보전, 분진 최소화, 공정 단순화 및 환경비용을 감소시킨 소재가공 시스템을 독자 기술로 개발해 국내 소재가공시스템 분야 1위 기업으로 성장했고, 석유화학에서부터 제철, 제강, 세라믹, 시멘트, 비료, 발전, 환경, 에너지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진출해 최고의 소재가공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글로벌 톱5 진입에 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양피엔에프㈜의 경주 이전은 찾아가는 맞춤형 투자유치 설명회로 경주시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체계적인 기업유치 활동이 만들어낸 결과다.

그동안 본사방문 및 투자현장 상담 등을 거쳐, 투자유치 MOU 체결 후에도 착공에서 준공까지 각종 인․허가 행정절차뿐 아니라 전국최고 수준의 투자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실천했고, 기업도 경주이전을 계기로 이웃돕기 성금을 경주시에 기탁하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경주 투자를 결정하고 이를 단기간에 실천한 회사와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주시는 강소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투자를 결정한 기업에는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비롯하여 전국 최고 수준의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최선을 다해 기업 성공을 돕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