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靑은 왜 드루킹 수사가 궁금했을까, 文 대통령 수사 받아야"
서승만 | 기사입력 2019-02-14 02:31:21

이언주 국회의원

[타임뉴스=서승만 기자]김태우 "靑 특감반장, 드루킹 낸 USB 알아봐라 불법조회 지시" 이 수사받는 (드루킹) 특검 수사상황을 청와대에서 알아보라고 했다.”

“이인걸이 텔레그램 단체방에 드루킹 제출 USB 알아보라 지시”


이와 관련 이언주 국회의원은 "靑은 왜 드루킹 수사가 궁금했을까, 文 대통령 수사 받아야"한다고 말했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지난11일 청와대가 드루킹 특검수사 내용을 빼냈다는 김태우 수사관의 주장과 관련해 청와대의 해명과 문재인 대통령이 자진해서 수사 받을 것을 요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와대는 왜 드루킹 특검수사가 궁금했을까요?'라는 제목을 글을 통해 "드루킹사건의 특검수사에 청와대가 개입해서 불법으로 수사 상황을 조회했다"며 전날 김 수사관 폭로를 소개했다.

그는 "13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수사상황을 빼낼 수 있다면 특검내 (아마도 파견되었던 감찰 경찰) 누군가가 청와대 프락치역할을 했다는 것으로 공무상비밀누설이다"며 "수사를 해서 진실을 밝혀야한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청와대가 왜 그렇게 무리를 해가면서 드루킹특검이 확보한 자료 내용을 들여다봐야 했는지, 왜 드루킹사건이 궁금했는지, 그걸 특감반장에게 지시한 윗선이 누구인지?" 라고 따졌다.

그러면서 "드루킹특검수사를 청와대가 그렇게까지 궁금해 한 걸 보면 청와대 윗선이 드루킹여론조작사건에 뭔가 연관이 있지 않고서는 그렇게 할 리가 없겠지요"라면서 "문재인대통령은 속히 드루킹사건의 제2차 특검수사를 자진해서 받아야 한다"고 몰아 세웠다.

이 의원은 이어 "청와대가 왜 드루킹수사를 그렇게까지 궁금해 했는지, 그 윗선이 누군지, 문재인대통령은 그 수사에 대해 알아보라고 지시하였단 것인지... 청와대는 밝혀라"고 거듭 요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