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맑은물사업소, 안전한 하수처리장 작업환경 조성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2-14 11:39:5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종기)는 각종 밀폐공간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질식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사업소는 지난 12일 현장 전 직원 대상으로 공공하수처리시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밀폐공간에서의 보호장구 착용법, 심폐소생술 등 특별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 보호장구 착용법 및 측정장비 사용법, 비상사고 시 응급처치 등의 내용을 전달했으며, 이어 심폐소생술, 밀폐공간에서의 작업 동영상 시청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사업소는 개인용 방독마스크, 공기치환용 환기팬, 송기마스크 등 보호 장구를 구비를 모두 마쳐 하수처리장에서 모든 직원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기 맑은물사업소장은 “공공하수처리시설 각종 작업 시 보호장구 착용, 밀폐공간 작업 사전 허가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하고, “상·하반기 외부강사를 초빙한 안전교육을 실시해 단 1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