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야외스케이트장, 다채로운 즐길거리 성황리 마쳐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2-15 11:49:4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원식, 이하 공단)이 야심차게 준비했던 동계 야외스케이트장이 지난 10일을 끝으로 올해 운영을 마쳤다.

시설관리공단의 따르면 52일 동안 스케이트장을 이용한 시민은 총 5만7366명으로, 지난해보다 4000여명이 증가해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에 처음 선보인 컬링장과 미니눈썰매장은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야외스케이트장은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보다 확대 조성돼 1,500㎡ 아이스링크, 450㎡ 전통썰매장, 150㎡ 컬링장을 포함한 총 2100㎡의 규모로 종합운동장과 도솔광장 2곳에서 운영됐다.

공단은 스케이트장 부대시설로 유아눈썰매장, 매표소, 대여소, 매점, 휴게실, 상황실, 의무실, 화장실 등을 설치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힘썼다.

또 천안지역아동센터 44곳 800여 명을 대상으로 스케이트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원도심 활성화 및 세계구호단체 홍보를 위한 부스를 설치해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이원식 이사장은 “미세먼지와 이상기온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야외스케이트장을 찾아주신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을 다했다"며 “공단은 올해도 더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로 시민들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