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직접 만드는‘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공고
- 5인 이상의 모임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15 17:41:0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지난 2월 7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2019년 지역 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을 공고했다.

지역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의제를 설정하고, 직접 그리고 신속하게 현안문제와 필요사업을 해결하기 위한 공 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충북에서 활동하는 5인 이상의 모임 단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공동육아, 다문화, 경제, 안전, 환경, 문화‧예술 등 유형의 제한 없이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비 및 프로 그램비를 2.5백만원 정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3월 22일까지 가까운 시‧군청 담당 부서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으로 접수가능하다.

신청‧접수가 끝나면 공모사업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12개 내외 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민간협력공동체과 공동체정책팀(☎220-2563) 혹은 가까운 시‧군청 공동체업무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