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영농정착 지원으로 젊은 귀농인 유입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18 12:09:04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관내 농업 발전을 이끌어갈 유망한 예비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하여 미래 농업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농정착 지원사업과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달성군은 신청연령과 영농경력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위해 ‘청년창업형 후계농’과 ‘일반 후계농’으로 구분하여 지난 1월 말까지 사업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후계농 11명과 청년창업농 17명, 총 28명이 신청했다.

후계농 사업은 세대 당 최대 3억 원 한도로 3년 거치 7년 분할상환, 연리 2%의 융자 조건으로 농지구입, 시설설치, 농기계구입 등 영농정책자금이 지원되며, 청년창업농 사업은 최대 3년간, 영농정착 지원금 월 80~100만원을 영농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에게 지급하게 된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이 국가산업단지조성과 테크노폴리스 등 첨단과학도시로 변모하고 있지만, 생명산업으로서 삶의 근원인 농업ㆍ농촌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달성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성공적으로 달성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귀농귀촌 기초영농교육과정을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상반기 40명, 하반기 50명이 수료하여 귀농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 제공 및 농업분야 진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