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마을공동체 DB 플랫폼 오픈
올해부터 공동체사업 신청부터 결과보고까지 온라인으로 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18 21:46: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마을공동체 DB 플랫폼을 구축하고 올해부터 공동체사업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대전시는 그동안 공동체 사업을 지원하면서 공동체의 사업유형, 공동체 주민참여 등 세부적인 통계자료가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공동체 DB 플랫폼을 구축했다.

공동체 DB 플랫폼은 지원한 공동체를 관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동체사업을 공모하고자 하는 주민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사업완료 후 결과보고까지 가능하다.

또한, 5개 자치구와 연계하여 시와 자치구 공동체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은 공동체 DB 플랫폼(https://daejeonmaeul.kr/)에서 대전시 공모사업 내용들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대전시와 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올해부터 달라지는 공동체공모사업 신청방법을 오는 19일부터 실시하는 ‘2019년 대전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설명회’에서 공동체 사업 신청대상자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대전시 최시복 공동체지원국장은 “앞으로는 시민이 공동체 사업 활동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공동체 DB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시 차원에서도 마을공동체 데이터를 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정책수립에 참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