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계약심사제도 실시로 20억원 예산 절감
서산시의 계약심사제도가 예산절감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2-19 08:06:53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시는 2018년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등 142건의 공공사업에 대한 계약심사를 통해 20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계약심사제도는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에 대한 기초금액 및 원가산정 등의 적정성을 사전 심사해 예산절감 및 계약목적물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는 제도이다.

시는 지방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위해 2009년부터 계약심사제도를 실시해 매년 10~20억원의 예산을 절감해왔다.

아울러 지난해 ‘계약심사 실무안내서’와 ‘계약심사 사례집’을 부서에 배부해 원가심사 업무지침서로 활용하게 하는 등 직원 전문성 함양에도 노력해 왔다.

최교상 감사담당관은 “2019년도에도 효율적인 계약심사를 통해 예산절감은 물론 상반기 신속집행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원가심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