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17일 폐장! 6만여 명 찾아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2-19 09:48:4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의 대표적 겨울철 놀이 명소인 야외 스케이트장이 59일간의 운영을 마치고 지난 17일 폐장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1일 개장한 야외 스케이트장에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평일 2만 1천여 명, 주말 및 공휴일 3만 9천여 명 이상이 찾는 등 총 6만여 명이 다녀갔다.

2013년 처음 문을 연후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서산시 야외스케이트장은 매년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했으나, 금년에는 사상 최악의 겨울철 미세먼지와 이로 인한 휴장 등으로 작년보다 이용객이 소폭 감소했다.

그럼에도 올해 눈썰매장을 별도 설치하면서 가족단위 방문객이 증가했으며, 인근 시·군 이용자들의 꾸준한 방문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정빙시간을 이용해 컬링대회, 설 연휴기간 팽이치기, 윷놀이, 실뜨기 등 민속놀이 이벤트, 서산시립합창단의 깜짝 공연 등을 개최해 이용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겨울철 이상 고온에도 냉동기구 용량과 성능을 대폭 개선해 최상의 빙질을 제공했다.

특히 시는 안전요원을 증원 배치했으며, 초보자용 연습장을 별도 마련해 주4회 전문 스케이트 지도자의 체계적인 강습을 진행하고, 금·토요일 운영시간을 1시간 더 연장하는 등 이용객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해서도 힘을 쏟았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서산시 야외스케이트장은 운영을 거듭할수록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며 “올 연말에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가겠다." 고 말했다.
야외스케이트장 운영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