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수도서관, 시민과 만들어가는 자율서가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2-19 11:32:5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박상임)은 다음 달부터 시민이 책을 기증하면 비치된 도서를 맞교환 할 수 있는 ‘자율서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1층 로비에 디자인서가 5개로 구성된 자율서가는 도서관의 슬로건인 ‘너와 나, 우리의 서재’에 맞게 문화와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시민들이 기증한 책으로 운영되는 공간이다.

자율서가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 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자유롭게 도서관 내에서 읽고 다시 제자리에 꽂아놓을 수 있고,

또는 본인이 소장한 책을 자율서가에 가져와 비치된 고무도장을 책 윗면에 찍고 기증하면 자율서가에서 마음에 드는 다른 책을 개인소장 할 수 있다. 본인이 기증한 수량만큼 가져갈 수 있다.

시민과 도서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자율서가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다만, 특정정치, 종교 등 대중과 함께하기 어려운 내용의 책은 제외된다.

청수도서관은 이번에 설치된 자율서가 운영으로, 자료실의 일반서가, 아트리움 서가와 더불어 총 3종류의 서가를 운영하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청수도서관(☎521-39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