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 해외전지훈련 출발
- 전국체육대회 충북 우슈 4연패 달성 담금질… 중국 산동성으로 출발-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19 13:53:3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단장 임헌동)은 2월 18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산동성에서 해외전지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은 3월에 있을 국가대표선발전과 100회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해 그동안 체계적인 훈련계획에 따라 강도 높은 동계강화훈련을 실시해 왔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해외전지훈련은 우슈 종주국인 중국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산동성 대표팀과의 합동훈련으로 선진 기술 습득과 실전훈련으로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장도에 오른 이해수 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 감독은 “전지훈련 기간중 우수 기량을 갖춘 중국 선수들과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올해 100회를 맞이해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에서 충북 우슈가 사상 첫 4연패를 달성하고, 특히 우리고장에서 열리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우리선수들이 참가하여 최고의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충북개발공사 우슈쿵푸선수단은 작년까지 전국체전에서 충북 우슈가 3연패를 달성하여 충청북도가 종합순위 8위에 오르는 데 결정적으로 기여하였고,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서는 2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금메달을 따는 등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우슈쿵푸선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