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보건소, 2019년도 직무역량강화·친절교육 실시
업무미숙에 따른 행정공백 최소화 위해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2-20 16:19:15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나주시 보건소는 지난 15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및 보건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직무역량강화,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으로 신규 직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업무미숙에 따른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선배 공직자와의 업무 공유 및 소통을 통해, 올 한 해 시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적극적이고 친절한 업무 태도를 함양하는 시간이 됐다.

교육은 2019년 보건사업 추진에 따른 팀별 현안업무 보고를 비롯한 주요 업무 지침 시달, 전문가 강의, 현안업무 토론 등이 진행됐다.

보건소는 빛가람 혁신도시 인구 증가로 다양한 행정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최근 민원 트렌드를 공유하고, 이를 반영한 맞춤형 보건행정서비스를 보건지소, 진료소 등 보건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제공해가기로 했다.

또한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조절과 민원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식보건위생과장은 “올 한 해도 시민 건강을 위한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혁신도시 조성으로 행정 수요가 보다 다양해진 만큼 시민의 건강지킴이로써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