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문경운전면허시험장 무인민원발급기 업무 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19-02-20 16:23:55

[문경타임뉴스=채석일]문경시는 지난12일 도로교통공단 문경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민명기)과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및 운영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문경시 내에 행정기관이 아닌 공공기관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14개 시, 군에서 문경운전면허시험장을 찾아오는 민원인과 신기공단, 국군체육부대 등 지역주민들이 인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민원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20일경 문경운전면허시험장에 설치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경운전면허시험장 1층 민원실에서 이용가능하며, 주민등록 등, 초본 등 85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문경시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7대이며, 현재 시청 내외부, 문경읍, 마성면, 점촌3동, 점촌5동 행정복지센터에 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3월 중에는 시청외부 노후 발급기를 교체하고 외부부스를 별도 설치하여 24시간 발급기를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