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시정정보 홍보 강화
강옥선 | 기사입력 2019-02-21 01:35:06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기자]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2019년 정읍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소셜네트워크(SNS)통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양한 시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문화, 행사, 재난, 날씨, 민원안내, 생활정보를 더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을 활용한 시정 안내는 전년대비 1천명 이상 구독자 증대로 이어지고 있으며, 또한 댓글 등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의견을 접수받고 있어 시민들과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대표 블로그 또한 인기가 높아 전년보다 방문자가 20만명 증가하여 평소 방문보다 2배 이상 증가했고, 현장감 있는 사진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소재개발로 “네이버 우리동네”의 베스트 콘텐츠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소셜네트워크(SNS) 채널의 확산을 통해 정읍의 속속들이를 알려 성공적인 정읍방문의 해와 정읍의 감동을 전하기 위해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3월초에 SNS활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