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21 10:13:1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낙동면(면장 박윤석)은 지난 2월 20일 낙동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신규 참여자 12명을 대상으로 사회활동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작업 방법을 설명했다. 특히 사업 참여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건강관리,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응급조치 등 대처요령에 대해 교육했다.

낙동면의 노인일자리사업은 관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1일 3시간씩 주 2~3일 근무하며 1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사업이다. 참여 어르신들에게는 사회 일자리 참여를 통해 소외감을 해소하고 소득 증대에도 보탬이 될 전망이다.

박윤석 낙동면장은 이날 발대식 자리에서 “어르신 한 분 한 분 모두 노인일자리사업이 끝나는 날까지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작업에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