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유익한 문화생활하세요!!!
-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21 10:55:1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와 (재)충북문화재단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이 문화예술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19년 통합문화이용권(이하, 문화누리카드)을 발급한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도서·음악·영상·공연·미술·문화체험), 관광(교통수단·여행·관광지·숙박), 체육(스포츠관람·체육용품·체육시설·레저스포츠) 등의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으로 문화·관광·체육분야의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발급 대상은 만6세이상(2013.12.31.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으로 발급기간은 올해 11월30일까지이다.

특히, 올해는 지원금액을 1인당 연8만원으로 전년대비 1만원을 인상해 사용자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였으며, 문화·관광 목적이 뚜렷한 장소성을 가진 영화관, 놀이공원, 지역축제 등 특정 가맹점에 한해 현장에서 먹을 수 있는 식음료 결제도 가능하도록 이용기준이 완화되었다.

문화누리카드의 사용기간은 올해 12월31일까지이며, 발급 및 이용에 관한 충북문화재단 또는 동 주민센터 및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준 충북도 문화예술산업과장은 “문화누리카드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어려운 이웃이 더욱 풍성한 문화예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충북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