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곡동, 인구증가 위해 한걸음씩 나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22 12:35:4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대곡동에서는 "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2월 21일(목) 16시 경, 전입독려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시 역점 시책 인 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을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전입을 독려하기 위함이다.

특히, 담당부서 인 시청 건설도시과, 통장협의회 회장단의 자발적 협력으로 30여명 이상이 참여하여 효과성을 높였다.

대곡동에 따르면 학교 졸업 및 진학, 거주지 이전 등의 사유로 매년 1~2월이 인구 급감 시기다.

따라서 이날 개최된 가두캠페인을 시발점으로, 김천고 기숙생 사전설명회(2.26) 및 현장전입반 운영(3.1), 자이아파트 현장전입반 운영(3월), 김천대학교 기숙사 현장전입반 운영(4월) 등 3~4월을 집중 전입독려 기간으로 정하고,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동에서는 신축아파트 입주, 김천고 기숙생 및 김천대 신입생 입학 등 현재 계획되어 있는 인구이동이 대부분 완료된다면 상당부분 인구수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편,『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은 질 높은 정주여건을 조성하여 인구회복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하는 움직임으로 김천시 역점 시책 중 하나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