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22 13:27:51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21일 희망농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유기농업기사인증평가원 고재원 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GAP인증제도 및 관리기준, 인증절차,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등을 교육했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GAP제도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우수관리농산물 생산체계 구축을 통해 국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및 농산물 안전성 향상으로 농가수익 증대를 도모하여 생산농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도입됐으며, GAP기본교육은 GAP인증 희망농가는 물론 인증을 받은 농가도 2년마다 1회 이상 기본교육을 이수해야한다.

한편, 군위군 지역 내에는 사과, 자두 등 7개품목, 226농가 204ha에서 GAP인증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윤현태)는 “최근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이번 교육으로 인해 GAP인증이 앞으로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농가에서 농산물우수관리를 통해 사과, 자두 등 명품 농산물을 내놓고 있으니 군위의 우수 농‧특산물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