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생명나눔 ․ 사랑의 헌혈 운동’실시
- 26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 까지 -
| 기사입력 2019-02-22 14:54:34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예천군청 전정에서 ‘2019년 동절기 생명나눔 ․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운동은 헌혈인구의 감소, 헌혈기준 강화로 인해 수급용 혈액 확보가 어려운 가운데, 헌혈 문화 운동 확산과 더불어 안정적 혈액 공급에 도움을 주고자 공직자 및 각 기관단체, 헌혈희망자를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헌혈 참여 대상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으로 체중은 남자 50kg 이상, 여자 45kg 이상이어야 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헌혈을 위해 전날 과음 및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한편, 헌혈을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예천군청 전정에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헌혈 참여자에게는 기본적인 혈액검사 및 헌혈증서, 소정의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윤귀희 예천군보건소장은 “이번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작지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며 그간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군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