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허리짱짱! 건강학교’ 운영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2-22 17:49:24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올해에도 장애 발생 예방을 위한 협착증 재활프로그램 ‘허리짱짱! 건강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작년 한 해 큰 호응을 얻었던 ‘허리짱짱! 건강학교’는 협착증 환자 및 협착증 예방 교육에 관심이 있는 4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 강의를 제공한다.

대상자 스스로 최적화된 재활 방법을 체득하게 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3월에는 ‘협착증의 이해 및 실습 운동’ 주제로 1학년 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며, 4월에는 1학년 교실 이수자를 대상으로 ‘협착증 통증 예방 운동 및 허리 강화 훈련'을 주제로 2학년 교실도 운영 예정이다.

지난 11일부터 교육 대상자를 상시 모집 중이며, 이번 상반기 강의 수혜자의 요구를 반영해 하반기에 추가 편성할 계획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이번 강의가 척추 질환을 가진 대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방문 보건팀(☎031-8075-4178)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