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SNS서포터즈’발대식 개최
- 2019년 충북 농업·농촌 소식 전할 홍보대사 위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23 12:22:1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충북의 농업 소식을 널리 홍보할 ‘충북농업기술원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2월 21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운영 중인‘충북농업기술원 SNS서포터즈’모집에는 그간의 홍보 효과로 전국에서 신청이 쇄도하였다. 신청자 중 SNS 활용 및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열정과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 등을 고려하여 최종 14명이 선정됐다.

이번에 위촉된 ‘충북농업기술원 SNS서포터즈’는 회사원, 주부, 자영업자, 기획사 대표,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각종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충북 농업인이 생산하는 농산물과 농업 관련 축제, 도 농업기술원의 행사 및 성과 등 유용한 정보를 전국의 소비자들과 관광객에게 제공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SNS서포터즈’에 위촉된 홍웅기(청주, 54)씨는 “적극적인 SNS 활동을 통해 충북의 농산물 홍보는 물론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발대식 직후 가진 서포터즈와의 간담회 자리에서“SNS를 통해 충북의 우수한 농산물과 농업기술원의 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소비자와 생산자, 도시민과 농업인을 연결하는 매개자로서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