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장관, 지역의 자율성을 살려 지역의 산업과 특성에 맞게 추진
- 고용노동부 장관, 바이오산업을 중심으로 지역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 방문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23 12:47:10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월 21일(목) 오후 3시, 지역의 전략 산업인 바이오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를 방문했다.

충청북도는 작년부터 4년간 총 71억여 원 규모의 ’바이오산업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지방자치단체, 지방고용노동관서, 지역고용전문가 등이 함께 지역의 전략 산업을 설정‧운영하여,사업 첫 해에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채용을 연계하여 403개의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성과를 보였다.아울러, 취업자의 장기 근속을 지원하여, 지역에 질 좋은 일자리가 생기고 지역 전략 산업이 활성화되는 고용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 장관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메타바이오메드를 방문하여 생산 공정을 살펴본 후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지역이 주도적으로 전략 산업을 설정하고 일자리를 창출한 충북의 바이오산업 육성 프로젝트가 “지역 일자리 사업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존의 획일적인 접근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이 필요하다."라고 밝히며,17개 시‧도에 지방고용노동관서, 자치단체, 업종협회 및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업종별 「지역산업 고용 네트워크」를 만들어,

“지역이 자율성을 가지고 지역의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설계‧운영하여 지역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중앙정부가 뒷받침 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정부의 일자리 대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사업과 대상별로 편성된 예산이 지역 산업계의 수요와 이어져야 한다."라고 하면서,“충북의 사례처럼 지역 산업과 일자리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결 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