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사업 설명회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23 20:15: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23일 ‘2019 사례관리사업 설명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본 설명회는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6년부터 매년 초에 사례관리 대상 가정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도모와 아동 양육의 정보 제공의 자리로 진행되고 있다.

총 50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존의 사업 설명과 함께 김철호 상임이사(민생네트워크 새벽)의 경제·금융 교육까지 실시됐다.

해당 교육에서는 저소득 가정의 재정 관리를 비롯해 개인파산과 회생 절차, 자유 질의 응답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시간을 통해 각 가정에서의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본 설명회에 참가한 박정현(42세, 주부)님은 “왜 우리에게 도움과 지원을 주는지 알게 되었고, 더 열심히 생활해서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본 교육을 주관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의 유미 관장은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각 가정과의 소통을 통해 아동의 권리를 실현 할 수 있는 사례관리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비롯한 다양한 어려움에 놓인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