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지원
총 사업비 14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진행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2-25 14:32:41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파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공모에 3개 사업 총 사업비 14억 원을 지원받아 지역 청년들에게 직접일자리와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주도형청년 일자리사업’은 지역 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파주시가 직접 설계·시행하고 행정안전부와 협업하는 사업으로 지역정착지원형, 창업투자생태계 조성형, 민간취업연계형 등 3가지다.

파주시는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형을 중점 추진해 지원대상자를 모집·발굴할 예정이다. 창업투자생태계 조성형은 청년 창업의 활성화 및 고용창출 증대를 위해 참신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예비청년 창업자에게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선발된 청년 창업자에게는 증·개축비, 임대료 등 창업 간접비를 연간 1천5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접수일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39세 이하의 사업자등록 사실이 없는 예비청년 창업자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 등을 거쳐 확정되며 1년 차 사업의 성과를 평가해 2 올해 지원 여부도 결정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서식은 파주시 홈페이지 채용공고(www.pa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태연 파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창의적인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파주시에 알맞은 청년 일자리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고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