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종서 “조풍”확보방안 농업인 토론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26 13:24:1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주대현)는 2월 25일 감자종서 “조풍" 확보방안을 위하여 행정, 농협, 지역 작목반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구미지역 감자 주재배 품종은 수미와 조풍으로 2019년 종서의 공급량은 약180여톤의 보급종이 필요하나 공급량은 107톤 정도로 수요량에 비해 60%정도에 그치고 있다. 해마다 종자를 구입하지 못하는 농업인들은 시중 검증되지 않은 종자를 보급종보다 높은 가격을 주고 구입해야하는 문제점이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선산출장소와 농업기술센터, 농협이 힘을 합해 감자가 지역 대표농산물로 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고금년도에 10억을 투자하여 기본식물생산시설과 강원도에 자체생산 체종포를 확보 2021년부터 부족분에 대한 감자종서를 공급할 계획이다.

구미시 산업건설위원장 양진오의원장은 대표농산물로 지정된 감자가 재배면적 및 국내시장에서 우점하기 위해서는 안정적 종서의 공급은 매우 중요한 사항임을 강조하면서 시의회에서도 감자종서 생산을 위한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