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미혼·이혼 한부모 입양숙려기간 모자 지원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하는 지원 정책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2-26 15:43:57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출산 후 혼자 아이를 돌보기 어려운 미혼·이혼 한 부모의 산후조리를 지원하는 입양 숙려기간 모자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입양 숙려기간은 입양특례법에 따라 부모가 출산 후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서 양육에 대한 충분한 고려 없이 입양에 동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입양 동의를 아동 출생일로부터 1주일이 지난 후에 하도록 한 제도다.

미혼모자 가족복지시설 입소자의 경우 40만 원, 가정 내에서 전문 산후지원인력 서비스를 받을 경우 50만 원, 산후조리원을 이용할 경우 최대 7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혼인 관계증명서 상 혼인 관계에 있지 아니한 미혼·이혼 한 부모로, 출산 예정일로부터 40일 전부터 출산 후 7일 이내에 구청 가정복지과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입양 숙려기간 모자 지원 사업을 통해 산모와 아이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미혼·이혼 한 부모가 안정적으로 산후조리를 하며 자녀 양육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