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술의전당서 KBS 교향악단 ‘신춘음악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2-27 11:11:0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다음달 30일 오후 5시 천안예술의전당(관장 유원희) 대공연장에서 KBS 교향악단(지휘 요엘 레비)과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이 함께하는 ‘신춘음악회’가 열린다.

재단 관계자는 "새 봄을 맞이해 음악감독 요엘 레비가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 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의 신춘음악회를 천안예술의전당 무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KBS교향악단 음악감독이자 상임지휘자를 맡고 있는 요엘 레비(Yoel Levi)는 풍성한 레퍼토리와 열정적인 무대, 유려한 곡 해석으로 널리 알려진 지휘자로, 이미 세계 각국에서 최고의 오케스트라 및 협연자들과 함께 연주를 가졌다. 최근에는 KBS교향악단과 함께 도이치그라모폰에서 말러 교향곡 9번을 실황 녹음하기도 했다.

협연자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Ray Chen)은 예후디 메뉴힌 콩쿠르 (2008)와 퀸엘리자베스 콩쿠르(2009) 1위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유럽과 아시아, 미국, 호주 등지에서 연주와 녹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공연은 에네스쿠(G. Enescu)의 대표작 ‘루마니아 광시곡 1번’으로 시작해 간결하면서도 따뜻한 서정성 가득한 프로코피에프 (S. S. Prokofiev)의 ‘바이올린 협주곡 2번’을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의 협연으로 선보인다.

마지막 곡은 헝가리 국민음악을 대표하는 코다이(Z. Kodaly)의 ‘갈란타 무곡’과 ‘하리 야노스 모음곡’으로, 봄날의 따사로움과 어우러지는 따뜻한 무대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천안예술의전당은 올해도 상반기 기획공연 시즌 패키지 공연을 기획해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인터파크를 통해 절찬 판매 중이다.

패키지 구성 공연은 KBS 교향악단 신춘음악회(3/30), 장사익 콘서트(4/26), 선우예권 피아노 리사이틀(5/24) 등 세 공연이다. 해당 공연을 모두 구매할 경우 좌석등급과 구매 매수에 관계없이 각각 20%씩 할인 받게 된다. 시즌패키지 티켓은 3월 29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임전배 공연기획팀장은 “수준 높고 지속적인 공연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지역 공연 관객들의 안정적 저변확대를 위해 시즌패키지 공연을 특별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