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홀몸어르신 안부 야쿠르트 배달로 확인
70세 이상 고위험군 독거어르신 21명 대상 주 2회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2-27 17:36:09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동구 산수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영숙)는 홀몸어르신 안부확인을 통해 외로움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독거어르신 야쿠르트 배달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야쿠르트 배달사업은 70세 이상 고위험군 독거어르신 21명을 대상으로 주 2회 야쿠르트를 배달하면서 건강상태와 안부를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경우 동 복지담당자와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구는 이번 사업이 기존 도시락배달 및 빵 나눔 지원 서비스와 시너지효과를 내 빈틈없는 고독사 예방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숙 위원장은 “산수1동은 노인인구 대비 독거노인 세대가 17.6%를 차지해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야쿠르트 배달사업을 시작으로 고독사 없는 산수골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어르신이 많은 동구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마을별로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 중이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민관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수1동은 올해 초 ‘맞춤형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대책’을 수립하고 65세 이상 독거노인 280세대를 고위험군(44세대), 위험군(158세대), 잠재적 위험군(78세대)로 분류해 맞춤형으로 지원사업을 실시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