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매곡동, ‘제4회 탐매축제&정원 축제’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9-02-28 13:29:13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전국에서 홍매화가 가장 먼저 피는 마을로 알려진 순천시 매곡동 탐매마을에서 ‘탐매축제&정원축제’가 지난 5일 탐매희망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탐매축제&정원축제’는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마을축제로, 지난해까지 가을철에 개최했던 정원축제를 탐매축제와 통합해 탐매마을 대표축제로 거듭났다.

이번 축제에서는 홍매화를 매곡동의 대표 나무로 공표하고, 순천시에서 추진 중인 ‘천만그루 나무심기운동’의 성공을 기원하며 기념식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홍매화를 테마로 한 체험과 전시, 탐매마을 주민의 염원을 담은 홍매화연가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특히, ‘해설이 있는 골목길 정원투어’는 화려한 꽃망울을 터뜨린 홍매화정원과 96세 어르신이 가꾼 잉꼬정원, 한국기독교의 역사가 살아있는 기독교역사박물관 등을 살펴 볼 수 있다. 정원투어 참가는 3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사전접수를 받는다. 신청은 매곡동행정복지센터(061-749-8338)로 하면 되고, 축제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김민용 매곡동장은 “이번 축제는 홍매화를 테마로 하는 탐매마을의 볼거리를 따라 마을여행을 하며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며“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아와 홍매화의 진한 향기에 취하고 멋진 추억을 담아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