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18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83% ‘만족’
- 1,500여명 대상으로 726명 응답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2-28 13:59:4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지난해 이용자 83%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은 ▷방문고객 응대자세 ▷전화고객 응대자세 ▷민원처리 실태 및 편의시설 등 4개 분야 16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조사결과 응답자중 55.87%가 민원서비스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27.06%가 조금 만족, 14.43% 보통, 1.92% 조금 불만족, 0.73% 매우 불만족으로 답했다.

항목별로는 친절처리에서 만족한다고 답한 응답자가 86.7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사무실 환경 및 편의시설이 78.52%로 가장 낮게 나타나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보은군 이은숙 민원과장은 “이번 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불만사항이나 개선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들이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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