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용보증재단, 우리은행과 특별출연 협약보증 시행
김민규 | 기사입력 2019-02-28 16:46:27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현석)은 2월 28일 우리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광역시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일자리 창출 및 혁신성장기업, 유망 벤처기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우리은행의 특별출연금 10억원을 재원으로 연간 15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시행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우리은행의 추천을 받은 - 인천광역시 내 소상공인- 벤처기업- 창업 7년 이내의 중소기업-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직전연도 대비 상시근로자수가 증가한 중소기업 등이며,최대 1억원 이내에서 인천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보증을 통해 금리 우대, 보증료 감면 및 보증한도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조현석 이사장은 “최근 금융권의 대출요건 강화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하는데 재단이 앞장설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은행과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