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옴부즈맨과 상담 하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2-28 17:00:32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의 옴부즈맨이 시민 고충 해소와 불합리한 행정제도 개선 등 시민의 권리구제 기관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주시가 올 2월 발간한「2018년 옴부즈맨 운영성과 보고서」에 따르면 옴부즈맨은 도로, 건축, 농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62건을 접수해 처리했거나 처리 중이다. 내용을 보면 27건에 대해서는 시정권고 등을, 24건은 조정·중재, 8건은 각하, 3건은 검토가 진행 중이다.

강석도 옴부즈맨은 “2019년도에는 보다 적극적인 고충민원 해결의지를 가지고 철저한 현장조사와 공정한 처리를 통해 신뢰받는 옴부즈맨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전문성과 중립성을 갖춘 옴부즈맨의 활동을 통해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을 시정해 시민 권익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주시는 「상주시 옴부즈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2016년 8월 이 제도를 도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