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사립유치원 입학식 연기관련 대책 발표
긴급 돌봄 대책반 설치, 휴원 유치원 도교육청 홈피 공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2-28 21:25:1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에서 28일 정규교육과정과 돌봄 등 유치원 전 과정 중지(입학일 연기 등)라는 단체행동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유아들의 학습권 보호와 학부모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긴급 대책반을 구성하고 28일 긴급 대책을 발표했다.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28일부터 임시 돌봄에 필요한 수요를 파악하여 국공립유치원과 초등 돌봄 교실은 물론 어린집, 아이 돌봄 서비스를 비롯해 지자체의 보육양육 지원서비스와도 긴밀히 연계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충남교육청은 주말 연휴동안 지역교육청 별로 현황 파악과 돌봄 제공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휴업에 들어간 유치원 명단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기로 했다.

사립유치원 휴원 통보를 받은 보호자는 시‧군교육지원청에 설치된 긴급 돌봄 지원센터(전화번호는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참조)에 전화를 하면 원아가 거주하는 인근 지역에 설치된 ‘긴급 돌봄 센터’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교육부는 입장문 발표를 통해 “정부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긴급 돌봄을 실시할 것이며, 학부모님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를 신뢰하고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