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으로 개체수 조절
강민경 | 기사입력 2019-02-28 21:29:26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는 다음달 4일부터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중성화사업(TNR)은 포획(Trap), 중성화(Neuter), 제자리방사(Return) 절차를 거치며, 길고양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도적 관리체계다.

중성화된 고양이는 발정음을 내지 않고 일정한 영역에 머물며 새로운 고양이의 유입을 막는다. 또 성격이 온순해지는 효과가 있어 영역다툼을 하지 않는 등 시민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된다.

시는 사업 결과를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해 관리하며, 중성화된 고양이를 구별하기 위해 왼쪽 귀 끝을 0.9cm 가량 제거한다.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 농업정책과(659-4427)로 3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길고양이 중성화는 시민과 길고양이가 공존할 수 있는 가장 인도적인 방법이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