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소망지역아동센터, 3·1만세운동 재현 거리행진에 참여
김명숙 | 기사입력 2019-03-03 07:36:2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 소망지역아동센터 ‘행복공감 별빛교실’에서는 지난 1일 3·1절 100주년을 맞아 3·1만세운동 재현 거리행진에 참여했다.

남구 소망지역아동센터, 3·1만세운동 재현 거리행진에 참여
소망지역아동센터는 독립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통일과 온전한 평화가 이뤄지기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만세운동 재현행렬에 동참했다.

연막탄, 기마병 등 일본군과 대치하는 퍼포먼스, 퇴각하는 일본군의 모습, 만세합창을 하며 행진하는 등 100년 전 역사가 고스란히 전해졌다.

이 밖에도 주먹밥 나눔행사, 만세합창, 3·1운동 당시 유관순 열사의 행적 재현을 보면서 소망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해주신 독립운동가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남구 소망지역아동센터, 3·1만세운동 재현 거리행진에 참여
소망지역아동센터장은 “말로만 듣던 3·1운동을 재현현장에서 보고 참여하니 독립운동가들이 느꼈을 감정도 조금은 함께 느끼는 살아있는 교육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역사 교육을 통해 생각이 건강하고 밝은 아이들로 자라나게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