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산내들와인,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소백산 산향기 스위트와인으로 대상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3-04 10:16:06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 산내들와인(대표 김기진)이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우리술-한국와인 부문에서 소백산 산향기 스위트와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문화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소백산 해발 600m의 고지대에서 포도 재배의 최적인 석회질 토양에서 재배된 고품질의 포도를 담아낸 산내들 와인은 2012년에 김기진 대표가 단산면 좌석리에 산내들 와이너리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주요상품으로는 소백산 산향기 와인과 소백산 산향기 스위트와인이며 연간 15,000병을 생산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산내들 와인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인 캠벨 본연의 진한 맛과 달콤한 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2년 연속 한국와인대상에서 수상하는 등 각종 와인 품평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기진 대표는 단산포도로 만든 영주와인이 국내 각종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국내 와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만들어 외국와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뛰어난 품질의 와인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