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년 천연가스버스 보급 이어가
미세 먼지 줄이기 위해 천연가스 버스 구매 지원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04 14:47:02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인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올해 천연가스 버스 78대를 보급하기로 하고 천연가스 버스 구매 시 보조금을 지원한다.

보조금 대상은 관내 등록된 시내·시외버스 및 마을버스 또는 전세버스 운송사업자로 운송 사업을 목적으로 천연가스 버스를 구매하는 경우이다. 지난해부터 업체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시행해 시내버스 40대, 마을버스 38대를 배정했다.

천연가스 버스 구매 보조금은 천연가스 버스 1대당 대형 1천2백만 원, 중형 7백만 원이며, 천연가스 충전을 위해 충전소까지 운행되는 왕복 거리가 4km 이상 넘으면 연료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고양시 천연가스 버스 보급은 2005년도부터 시작돼 매년 매연 발생이 많은 경유 버스에서 천연가스 버스로 교체 및 증차했으며, 지난해에는 89대를 보급해 현재까지 839대를 보급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천연가스 버스 보급을 통해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환경이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경유 버스에서 발생하는 매연은 버스정류장 등에서 시민들의 호흡기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므로 운송사업자는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천연가스 버스로 교체·증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