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손 씻기 교육기구 무료 대여
손씻기 교육으로 새 학기때 전염병 예방에 힘써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04 15:00:46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3월 새 학기 및 감염병 발생률이 높아지는 계절을 맞아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병원, 노인 의료복지시설 등 감염병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손 세정 교육기 뷰박스를 무상대여하고 있다.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수칙으로 수인성 및 식품 매개 감염병, 수두, 독감, 노로바이러스, 아폴로 눈병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대여 사업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집단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 씻기 뷰박스는 형광물질인 로션을 손에 바르고 뷰박스의 손 세정 검안기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로 로션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체험을 통해 올바르게 손을 잘 씻고 있는지 평소 습관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교육 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손 씻기 교육기 대여를 희망하는 경우 덕양구보건소 감염병 관리팀(☎031-8075-4018)에에 신청하고 보건소를 방문해 뷰박스와 형광로션, 올바른 손 씻기 홍보스티커 등을 함께 배부받아 자유롭게 활용 후 반납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바로 알고 더불어 감염병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