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을 지원하는 한 사람’제35대 이승진 예천교육장의 첫 날!
-낮은 자세로 인내(견딤)의 가치를 심어주길-
| 기사입력 2019-03-04 16:28:52

[예천타임뉴스=채석일]제35대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한 이승진 교육장이 그동안의 관례대로 딱딱하고 엄숙했던 취임행사를 마다하고 과거와는 달리 낮은 자세로 학생들에게 다가서는 첫 걸음을 시작하며 지역 학부모와 교직원들의 칭송과 함께 타 지역 교육청의 귀감이됐다.

이승진 예천교육장

이 교육장은 4일 오전 7시50분 신도청 내 처음으로 개교하며 입학의 문을 여는 호명초등학교 정문에서 등교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일일이 “입학을 축하해! 어머님, 축하합니다!!" 라며 정겨운 첫 인사를 하며 예천의 첫 날을 시작했다.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인사하는 교육장
또한 이교육장은 새롭게 문을 여는 학교의 구석구석을 세심히 돌아보며 점검하는 등 첫 입학을 하는 학생들이 한 치의 불편함도 없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 꼼꼼히 확인하는등 진정한 교육자의 모습을 보여줬다.

호명초등 학생들의 등교를 끝까지 지켜본 후 이 교육장은 10시가 넘어서 예천교육지원청으로 발길을 돌렸고 교육청에서는 별도의 취임행사 없이 실과(교육지원과,행정지원과)직원들과 인사를 나눴고 3월1일자로 예천교육청 새가족이된 직원들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이 교육장은 교육청 전 직원들에게 ‘예천교육을 지원하는 한 사람’이라는 제목의 서신을 보내 직원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향긋한 봄 내음과 함께 찾아온 ‘고소미 예천교육’ ‘삶의 역량을 키우는 따뜻한 예천교육’을 지향하며 향 후 경북 아니, 전국에서 우뚝 선 예천교육지원청이 될 것을 기대한다.

이승진 교육장은 대구교육대학교 물리교육학과, 동양대학교 경영대학원 박사학위를 받았고 영양,상주,경북교육청 장학사,구미왕산초등학교,상희학교 교장과 경북교육청 정책장학관을 역임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으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다음은 이교육장이 취임사를 대신해 예천교육지원청 직원들에게 보낸 희망의 메시지 ‘예천교육을 지원하는 한 사람’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