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곡동, 김천고 신입생‘전입률 100%’를 향하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04 20:26:3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2월 내 보금자리를 떠나는 졸업식이 모두 종료되고, 신입생을 맞이하는 입학식의 막이 올랐다.
대곡동에서는『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3월 1일(금) 14시에 개최 된 김천고등학교 입학식에서 현장전입반을 운영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연례행사의 성격이 강하지만, 올해는 남다르다.

신입생 총 240여명 중 최소 70%에서 최대 80%가 관외에서 이동해온 학생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대곡동에서는 지난 2월 26일 개최 된 기숙사 입소식에서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입혜택 관련 사전설명회를 마쳤다.

특히, 올해는 전입지원금 지급과 동시에 30만원 상당의 교복비도 지원하고 있어 전입률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 운영한 현장전입반에서만 70명의 신입생이 이미 전입신고를 마쳤다.

동에서는 향후 김천고 뿐 아니라 김천대 신입생, 자이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전입반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실거주자의 전입률을 100%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김천愛 주소갖기 운동』은 질 높은 정주여건을 조성하여 인구회복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하는 움직임으로 김천시 역점 시책 중 하나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