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데이(삼겹살 데이) 맞아 돼지고기 시식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05 18:31:3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대한한돈협회 구미시지부(지부장 이성수)와 함께 지난 3.1(금) 구미 금오산 주차장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에서 3·3데이(삼겹살데이)를 맞이하여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비촉진 시식회는 3·3데이(삼겹살데이)을 기념하고 구미 돼지고기 돈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홍보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구미 한돈협회 이성수 지부장은 “최근 돼지고기 가격의 하락이 지속되고 생산비 증가로 양돈농가의 경영상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 3·3데이 행사를 통해 품질이 우수하고 맛좋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돼지고기 "돈 브랜드에 대한 시민의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구미시 돼지고기 브랜드는 2010년 “돈" 상표등록과 2013년 “구미 돼지고기" 지리적표시단체표장등록을 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대한한돈협회 자조금 4백만원으로 시행하였으며, 5월5일 어린이날에는 돈까스를 만들어 소비촉진 시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구미시 선산출장소(소장 조석희)는 “최근 생산원가에도 못 미치는 돼지고기 가격 하락과 구제역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돕고 영양보충이 필요한 봄철에 삼겹살을 많이 소비하여 농촌경기회복에 도움을 주실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