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 건강 지킴이 ‘국선도’ 강좌 개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05 18:38:50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지난 3월 4일 성주별고을체육관에서 웰빙 건강강좌인 국선도 강좌를 개강했다.

국선도는 단전 호흡법, 스트레칭, 행공동작 등으로 굳은 몸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성주군은 3월부터 12월까지 외래 전문강사인 김영래 원장과 최성열 사범을 초빙하여 주2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날 강좌에는 수강생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병환 성주군수 구교강 군의장, 황숙희 의원이 개강을 축하하기 위해 별고을체육관을 방문하였으며,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결의대회도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많은 기대를 가지고 참여한 첫 번째 교육인데 기체조를 하니 온몸 구석구석을 풀리고 마음이 편안해지고 유익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성주군수는 “이번 강좌가 참외 농사로 허리, 무릎 관절이 안 좋은 주민들은 물론 당면현안 비상근무로 건강을 따로 챙길 여유가 없던 직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성주군 발전을 위한 성주 역사유치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