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생활밀착형 SOC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3-06 18:14:40

[달성군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1월 말 2019년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SOC) 중 국민체육센터(생활밀착형-일반)에 공모, 최종 선정되어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달성군 유가읍 국립대구과학관 인근에 건립될 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5,358㎡, 지상 3층 규모로 실내 수영장, 잠수풀,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조깅트랙 등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야외공간에는 축구장과 여름철에는 야외 물놀이장, 겨울철에는 스케이트장으로 시즌별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며, 총 사업비는 100억이다.

달성군은 필요한 행정절차 이행 후 2019년 9월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하고 2020년 5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생활밀착형 SOC사업을 통해 부족한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주민들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는 문화・체육 공간이 되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업추진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