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군민은 내 가족’ 미소 친절 서비스로 ‘감동행정 펼쳐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3-07 05:44:57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변화하는 민원에 발맞춰 군민에게 감동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 교육에 나선다.

군은 지난 5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인식 개선과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위해 군은 ‘CS(고객만족)’ 전문교육기관인 ‘태평양아카데미센터’의 부연선 강사를 초청, ‘고객만족! 명품서비스 달인되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현장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공공서비스 트렌드 변화 및 민원의 특징 △불만민원 유형별 특징 이해 및 효과적 응대기법 △거절행정 노하우 및 전화예절의 중요성 이해 등의 내용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이날 교육에 앞서 ‘공직자 미소친절 다짐결의’를 통해 공직자의 기본 소양으로 미소친절을 생활화하고 군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항상 긍정적인 언어와 밝은 미소로 친절행정 실천 △신속·공정·친절한 민원만족 행정실천 △불가민원은 민원인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신뢰행정 △신속·정확한 원스톱 전화응대 등이며, 군은 이러한 내용을 생활화해 민원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군은 이번 ‘친절교육’과 ‘미소친절 다짐결의’로 직원들의 소통 능력과 서비스마인드 제고로 행정서비스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교육이 군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친절 민원서비스 제공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우수한 서비스가 궁극적으로 주민들의 만족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현장 중심 행정과 군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직자 미소친절 다짐결의 및 교육’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