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지방재정공시군 홈페이지에 공시
2019회계연도 예산편성결과 살림규모, 재정여건 등 공개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3-07 11:56:21

【울릉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릉군은 지역주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주민에 의한 자율통제를 통해 건전한 재정운영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9회계연도 예산편성 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울릉군의 살림규모, 재정여건, 재정운용계획 등을 알 수 있다.

올해 울릉군의 살림규모는 1,721억원으로 전년대비 134억원이 증가하였고, 지방세 및 세외수입은 167억원으로 세입예산의 10%정도를 차지한다.
또한, 스스로 살림을 꾸릴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는 재정자립도는 16.13%이며, 전체 세입에서 사용처를 자율적으로 정하고 집행할 수 있는 재원의 비율인 재정자주도는 63.46%로 나타났다.

울릉군은 전반적으로 유사자치단체와 비교하여 재정규모는 적으나 재정자립도와 재정자주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자주재원 및 의존재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울릉군은 앞으로도 내실 있고 효율적인 건전재정운영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 주민들에게 적극 공개하여 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울릉군이 공시한 재정공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울릉군청 홈페이지(http://www.ulleung.go.kr)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