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7일, 제76회 "정읍 단풍아카데미" 개최
- 수의사 설채현 씨, ‘반려동물 문화’주제 특강
강옥선 | 기사입력 2019-03-07 16:14:41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기자]수의사인 설채현 씨가 오는 27일 오후 2시 정읍 연지아트홀 공연장에서 ‘반려동물 문화’를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

설채현 원장은 이날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걸맞은 올바른 펫티켓 문화를 만들기 위해 반려동물의 이해와 교육방법 등을 안내한다.특히 설원장은 실제 사례들을 위주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설 원장은 SBS 동물농장 등 동물의 정신건강과 트레이닝 관련 동물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건국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했으며 국내 수의사 최초로 미국 KPA에서 클리커 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했다. 설 원장은 현재 그녀의동물병원 원장이자 동물행동교정사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특강은 제76회 정읍 단풍아카데미 일정으로 마련됐다.

‘정읍 단풍아카데미’는 시민들에게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의 전문지식과 삶의 지혜를 전달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는 시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의 행복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강은 11월까지 매월 무료로 실시된다.

한편 4월에는 재심사건 전문가이며 영화 ‘재심’의 실제 주인공인 박준영 변호사가‘작은 억울함은 없다’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