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 국군장병과 학업 UP!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3-08 10:13:5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는 이달부터 군장병들이 청소년들을 위해 주 4회 학습지원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행하는 제3탄약창 국군장병 학습지원 멘토링 사업은 국군장병들이 각 과목당 3명씩 자원봉사로 참여해 센터 청소년 31명에게 주 4회 개별 학습지원을 하고 있다.

지역의 저소득층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천안시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 등록 청소년들은 학업에 대한 열의가 있지만 가정 형편상 사교육을 받기 힘든 상황에 놓여있다.

제3탄약창 국군장병들은 수학·영어 주요 교과목을 지도하며 청소년들이 부족한 과목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돕고 학습결손 예방은 물론 자기주도 학습의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체 청소년들의 70% 이상의 영어·수학 과목 성적이 향상됐으며, 매번 하위권의 성적이 머물던 청소년이 공부에 흥미를 느껴 학급 5등까지 성적이 향상되는 성과도 거뒀다.

아동 센터 관계자는 “국군장병 멘토링사업이 지난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 올해도 시행하게 됐다"며 “지역아동센터와 군부대 간의 연계, 국군장병의 아름다운 재능나눔이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